Lovos credit
대하 14:14-15:7 본문
구스 사람 세라에게 승리한 아사와 유대 군대는 많은 노략물을 얻었다(14-15절). 그러자 오뎃의 아들 아사랴가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여(1절) 하나님만을 찾을 것을 권고한다(2-7절).
전쟁에 승리한 직후(14-15절)에, 하나님은 예언자 아사랴를 보내신다(1절). 아사랴는 이 전쟁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하지 않은 채, 그저 하나님과 함께 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2절). 아사랴의 그 다음 이야기는 이렇다. 참 하나님을 섬기는 법을 몰랐던 이스라엘(3절)도 고난의 때(5-6절)에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하나님이 만나주셨다(4절). 즉, 하나님은 찾을 때 만나주시는 분이다. 따라서 "상급이 있음"을 믿고 열심을 내라(7절).
아사랴의 메시지를 한 마디로 정리하면 "너희가 만일 그를 찾으면 그가 너희와 만나게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그를 버리면 그도 너희를 버리시리라"(2절)이다. 이는 또한 역대기 내내 변주되어 나오는 주제이다. 이 말씀이 선포된 순간도 기가 막히다. 많은 전리품을 얻어 승리에 도취되기 참 좋은 순간(14-15절)에,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정신 차리고 하나님을 찾으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고난 중에서건(4절) 승리 중에서건(14-15절), 하나님을 찾는 자는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이다(2절). 내가 오늘 처해 있는 상황과 상관 없이, 하나님을 찾고 그 분만을 의뢰하길 원한다.
여호와께 돌아가자
우린 돌아서도 그는 변치 않네
여호와께 돌아가자
우린 넘어져도 그 사랑 영원하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