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os credit

단 2:46-49 본문

큐티

단 2:46-49

로보스 2014. 2. 13. 00:59

오늘 본문은 꿈과 그 해석을 들려준 다니엘에게 느부갓네살이 치하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느부갓네살은 "엎드려 다니엘에게 절"했다(46절). 하지만 이는 다니엘 개인이 받은 영광이 아니었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영광을 받은 것이었다. 이 사실은 느부갓네살의 말에서 읽어볼 수 있다. 느부갓네살은 하나님을 찬양하며 다니엘의 능력을 하나님의 공로로 돌린다(47절).


비록 다니엘이 자신의 능력으로 일을 한 것이 아니었지만, 다니엘은 바벨론 전역의 총독이 된다(48절). 그리고 그의 요구대로 친구들까지 바벨론의 통치자로 일하게 된다(49절). 본문은 "왕들을 폐하시고 왕들을 세우시"는 하나님(단 2:21)이 자신의 능력을 다니엘에게 부어주셔서 다니엘을 총독으로 세우셨음을 전하고 있다. 이 모든 일은 다니엘이 한 것도, 느부갓네살이 한 것도 아니었다. 주권은 철저히 그 분께 있다.


최근 안 좋은 일을 하나 겪었다. 내 힘으로 아등바등 살아보겠다고 계획을 세워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그 계획이 순식간에 물거품이 되어버린 것이다. 그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하지만 어젯밤에 기도하면서 이것 또한 하나님이 주신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금 주권이 그 분께만 있음을 깨닫고 나의 꿈과 계획을 다 내려놓을 수 있기를 원한다. 말로는 참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다. 더욱 기도에 정진하며 내려놓자.


어제 일과 내일 일도

꿈과 희망 모두 드립니다

모든 소망 모든 계획

내 손과 마음 받아주소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