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os credit

수 8:10-17 본문

큐티

수 8:10-17

로보스 2015. 1. 29. 05:21

여행을 다녀오느라 한동안 큐티를 쉬었다. 오늘부터 다시 재개.


오늘 본문은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이 아이 성을 점령하기 위해 매복술을 쓰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여호수아는 장로들과 함께 군대를 이끌고 아이로 올라갔고(10-11절), 오천 명을 택해 성읍 서쪽에 매복을 시켰다(12-13절). 여호수아는 밤에 군대를 이끌고 골짜기로 들어갔고(13절), 이를 본 아이 왕은 반격을 명했다(14절). 이스라엘이 거짓 패주를 하자(15절) 아이의 온 백성이 문을 열어놓고 이스라엘을 추격했다(16-17절).


이 본문은 일견 (삼국지 등에 나오는) 흔한 전투 기사처럼 보인다. 하지만 컨텍스트를 본다면 흔한 전투 기사와의 큰 차이점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직전 본문에서, 여호수아에게 복병을 두라는 계책을 알려주신 분은 하나님이셨다. 그리고 하나님은 승리를 보장하셨다(수 8:1-2). 여호수아가 담대히 계책대로 행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하나님의 보장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졌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담대히 행하였다. 나는 무엇을 믿고 살아가고 있는가? 믿음을 가지고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약속을 받아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는 내가 되길 원한다. 무엇을 염려하는가. 무엇을 두려워 하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