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os credit

단 3:28-30 본문

큐티

단 3:28-30

로보스 2014. 2. 19. 00:07

이제 놀라운 기적을 목도한 느부갓네살이 하는 일을 보라. 그는 먼저 찬송을 올린다(28절). 그의 찬송 안에는 하나님의 속성이 잘 드러나있다. 하나님은 "자기를 의뢰하고 ... 그 하나님 밖에는 다른 신을 섬기지 아니하며 그에게 절하지 아니한 종들을 구원"하시는 분이다(28절).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긍휼을 베푸신다.


이어 느부갓네살은 조서를 내린다(29절). 이제부터 하나님을 경솔하게 대하는 자는 엄중하게 다스릴 것이다. 이는 하나님이 참된 신이기 때문이다. 느부갓네살은 "이같이 사람을 구원할 다른 신이 없"다고 고백한다(29절). 그는 이어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를 더욱 높은 자리에 앉힌다(30절).


다신교 국가였던 바벨론의 왕이 하나님을 다른 신들보다 높은 분으로 인정했다. 이는 하나님이 그를 의뢰하는 자들을 구원하셨기 때문이다. 뒤집어 말하자면 다른 신들은 자신을 의지하는 사람을 구원할 능력이 없다. 우리가 의지하고 있는 "신"은 누구인가? 고대 바벨론의 신들은 사라졌지만, 돈의 신, 권세의 신, 명예의 신은 지금도 그 맹위를 떨치고 있다. 하지만 깨닫자. 그 신들은 궁극적으로 나를 구원할 능력이 없다. 참된 신은 하나님 뿐이다. 본문의 세 친구처럼 하나님만을 의뢰하고 하나님만을 섬기자.

Comments